전자세금계산서 온라인 가입

서비스이용약관

[LG U+] 전자문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문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 기업의 세금계산서, 계산서, 거래명세서를 인터넷을 기반으로 보안, 인증, 전자문서화해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보관하는 서비스.
  2. 전자수발주 서비스 : 기존 팩스나 전화로 이루어지던 수발주 관련 문서를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전달하는 서비스 및 재고관리 등을 통해 이용고객의 창고 물품 관리를 지원해주는 서비스.
  3. 전자계약 서비스 : 계약 당사자간 직접 대면을 통한 종이 형태의 계약서를 디지털 계약서 형태로 전환하여 계약서를 작성, 전달, 수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4. 단문문자메시지 서비스(SMS) : 무선이동통신망을 통해 무선단말기 사용자에게 단문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5. 멀티미디어메시지 서비스(MMS) : 무선이동통신망을 통해 무선단말기 사용자에게 멀티미디어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6. 웹팩스 서비스 :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등의 문서를 웹팩스로 전송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7. 이용고객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 고객번호를 부여 받은 자.
  8. 개인번호(아이디): 이용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9.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0.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
  11. 요금납입책임자 :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용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 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서비스 이용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음.
  12. 해제 :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전에 그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함.
  13. 해지 :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함.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edocu.uplus.co.kr)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 및 수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의 공지절차에 따라 공지합니다.
  3. 이용고객이 전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고객은 약관 변경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기간 내에 해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계 약 체 결
제4조 (이용계약의 단위)
서비스 이용계약의 단위는 1고객당 1개 아이디를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1고객당 2개 이상의 아이디가 부과된 경우도 가능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신청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방문, 우편,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Fax 또는 http://edocu.uplus.co.kr접속) 등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서비스 이용 신청서(소정양식)
    나.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등본
    다.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이용신청고객에게 요청하는 자료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순서에 따라 승낙여부를 결정하고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신청 고객에게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가. 서비스개통예정일
    나. 요금 등에 관한 사항
    다.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라.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8조 (이용의 거절과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고 거절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다. 금융기관의 금융거래가 불가능하거나 관련법상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라.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 DB에 등록된 고객의 경우.
    마. 미성년자의 경우 그 신청과 결제수단 및 방법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승낙이 없는 경우.
    바. 파산, 해산, 워크아웃, 채무자회생절차신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신청을 하거나 당한 경우.
    사.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연기합니다.
    가. 요금체납의 경우.
    나. 전1항의 사유에 해당하여 회사의 소명요청에 대하여 소명하지 못하거나 거절사유를 해소하지 못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거절 또는 연기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9조 (이용고객 아이디 등의 관리)
  1. 이용고객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은 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모듈의 설치)
  1.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이용고객 측의 시스템(O/S, D/B, 모듈 등)은 이용고객이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으로부터 청구가 있을 때에는 이용고객이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회사가 대행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설치하는 시스템 등이 전용회선(인터넷회선)을 통하여 접속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접속기준에 적합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의 품질개선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 측 시스템에 추가/변경 모듈을 설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운용점검)
회사는 제10조(회사가 제공하는 특정모듈의 설치)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이 설치한 시스템 등이 회사가 제공하는 접속기준에 적합한지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운용 점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개통)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청약서 접수 후 30일 이내에 서비스를 개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신청자가 당초 개통 희망 일을 지정하여 신청한 경우로서 그 지정일에 개통이 가능한 때에는 그 날을 개통일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신청자가 그의 사정에 의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예정일의 5일전까지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약서 접수 후 30일 이내 또는 개통 희망 일에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그 사유와 개통 일을 다시 정하여 이를 신청자에게 유선 및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이 경우 재개통일은 그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역무제공 및 이용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제19조 (이용의 제한) 및 제21조(서비스제공중단)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요금연체 정보를 신용정보법 제15조의 신용정보회사 등에 제공하기 전에 이용자 본인(법인 고객은 제외)에게 연체정보 제공 사실을 알립니다.
제14조 (이용고객의 의무)
  1.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은 전용회선을 통한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이용고객의 설비와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3. 사용자는 회사가 설치한 설비로서 그 구내에 있는 것을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4. 이용고객은 회사의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 설비를 이동, 철거, 변경, 분해하거나 그 설비에 다른 선조기기를 연결해서는 안됩니다. 다만, 천재지변, 기타 비상사태에 처하여 그 설비의 보호에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이용고객은 설비 및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기기를 망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때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7. 이용고객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8.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이용고객의 책임)
  1. 개인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이용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2. 개인번호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번호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되어있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고객에게 통보된 개인번호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서비스 신청을 완료한 시점부터 이용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7조 (서비스 기능 및 부가서비스)
  1. 서비스의 주요 기능 및 부가서비스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으며, 회사는 각 기능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를 지정 또는 제한할 수 있고, 본 약관에 따라 기능별 또는 부가서비스 별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세금계산서 : 국세청에서 정한 표준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국세청에 전송하는 제반 서비스.
    나. 전자수발주: 수발주 업무에 필요한 주문서, 거래명세서를 작성하고 조회하는 서비스.
    다. 전자계약 : 전자계약에 필요한 양식을 제공하고 계약에 필요한 당사자의 계약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도록 제반 기능을 제공.
    라. 문자 발신 서비스 : 주소록을 이용하여 문자(LMS/SMS/MMS) 동보 발송 가능.
    마. 전자세금계산서 팩스전송 :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팩스로 전달하는 서비스.
  2. 회사는 부가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부수하여 전화, 어플리케이션서비스 등 타 서비스와 연계한 통합서비스, 시장별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조건 등은 별도로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필요에 따라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 종류를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의 서비스 외에 회사가 공시하는 바에 따라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2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급박한 사정 등으로 사전통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일시 정지 후 사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이 용 제 한
제19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세금계산서 : 국세청에서 정한 표준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국세청에 전송하는 제반 서비스.
    가. 제14조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나. 회사의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 설비를 이동, 철거, 변경, 분해하거나 그 설비에 다른 선조기기를 연결한 경우.
    다.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라.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마.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바.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사. 타인의 이용고객번호 또는 개인번호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아.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차.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카.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타.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제20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9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21조(서비스제공중단)
  1. 회사는 제19조(이용의 제한) 2항의 사유 외에 이용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i. 이용고객이 지정한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 이내 납입하지 않는 경우(부도, 휴폐업, 사망 또는 월 발생요금이 담보가액을 초과한 고객은 미납 발생 즉시 이용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정지 직전 7일이내 해당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제공중단을 하고자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명시하여 서비스 제공 중단 일의 7일전까지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이용고객은 제2항의 서비스제공중단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의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제공중단을 보류하고 이의신청 내용확인의 결과를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제공중단 사유가 없어지면 즉시 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제 6장 계약변경 및 해제해지
제22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웹사이트(http://edocu.uplus.co.kr)접속 후 변경신청을 통해 변경해야 합니다.
    가. 이용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나. 이용요금 납부방법의 변경.
    다. 기타 회사가 정한 내용의 변경.
  2. 제1항 의하여 이용계약이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이용계약에 의하여 요금이 적용됩니다.
  3. 이용계약기간 만료이전에 이용계약을 변경하여 이용계약기간이 짧아진 경우에는 계약 만료전 해지를 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용계약기간 동안 적용 받은 할인 금액만큼 해지 위약금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고객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권리는 제 24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
  1. 신청자가 서비스 제공 개시 전에 이용계약을 해제하고자 하거나 서비스 제공 개시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제 또는 해지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이용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이 경우 이용고객은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19조 및 제21조 규정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사항을 위반하여, 제20조에서 규정한 제한 기한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합니다.
  4. 제3항에 의해 해제,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장 요금 등
제26조 (요금의 종류)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이용요금의 종류와 금액은 별표1 [LG유플러스 전자문서서비스 이용요금표]에 명시된 바와 같습니다.
  2. 제1항의 요금은 기능의 추가 등 기타 사유로 그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27조 (이용요금의 계산방법)
  1. 이용요금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1개월 단위로 계산합니다.
  2. 개통일, 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월 중간인 경우, 월 정액으로 부과되는 요금은 일할 계산하고, 사용분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은 사용량에 따른 요금을 전액 청구 합니다.
제28조 (요금의 납입청구)
  1. 회사는 요금의 납입청구서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납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다만, 즉납에 의한 요금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책임자,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송달된 사실을 증명할 수 없을 때에는 요금의 체납에 대한 가산금의 부과나 기타 불이익한 결정을 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요금의 납입책임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주한외국기관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중앙불(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등에서 일괄하여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로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미납금을 최근 청구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요금납입책임자)
  1. 요금납입책임자는 서비스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각호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자 이외의 자를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동일기관인 경우.
    나. 법령에서 규정하는 공동관계에 해당하는 경우.
    다. 부가통신사업자가 그 이용자에 대하여 요금납입책임자로 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2.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책임자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사용료 등 이 약관에 따른 납입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이를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0조 (요금의 납입의무)
  1.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장소에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이 제19조 및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제한이 된 경우 해당기간중의 요금을 면제합니다.
제31조 (요금납입의무의 소멸시효기간)
서비스 요금의 납입의무는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할 날로부터 6월 이내에 납입의 청구를 받지 아니하면 소멸됩니다. 다만, 불법으로 면탈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32조 (불법면탈요금의 징수)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의 요금을 면탈한 행위를 한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면탈요금의 징수에 관하여는 제28조(요금의 납입청구) 및 제30조(요금의 납입의무) 규정을 이에 준용합니다.
  3.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를 명시합니다.
제33조 (체납요금 등의 독촉)
  1.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고객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최고할 때에는 독촉장 발부 시 납입기일을 다시 지정합니다.
제34조 (가산금의 부과)
  1. 이용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한 요금을 가산금으로서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합니다.
제35조 (요금의 할인)
자동이체를 신청한 이용고객에 한해서 회사는 서비스 요금 중 월 사용료에 대해 회사 정책에 의거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36조 (요금의 반환)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고객이 계속 24시간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에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 날의 전날까지의 일수에 상당한 서비스 사용료를 반환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과오납액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자를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을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뜻을 미리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에게 요금 등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제37조 (이의신청)
  1.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요금납입책임자는 청구일로부터 1년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상기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이를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8장 손해배상 등
제38조 (손해배상의 범위)
  1. 이용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 한 때에는 월 사용료의 최근 3개월간의 1일 평균요금을 기준으로 미 이용시간을 곱한 금액의 3배 금액을 배상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상기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요금 감면 또는 손해배상 책임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가.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라. 어플리케이션의 장애가 개별 이용고객에게 국한되었을 경우.
  4. 이용자가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가 인지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것과 동일하게 간주하여 보상합니다.
제39조 (손해배상의 청구)
  1.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40조 (이용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이용고객이 제14조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대해서는 제39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41조 (면책)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제3자에 귀책사유에 의하거나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발생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42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0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정 (1999. 10. 18) 개 정 1차개정 (2000. 3. 1)
개 정 2차개정 (2000. 3. 15) 개 정 3차개정 (2000. 10. 16)
개 정 4차개정 (2001. 5. 1) 개 정 5차개정 (2002. 6. 1)
개 정 6차개정 (2004. 12. 20) 개 정 7차개정 (2006. 04. 01)
개 정 8차 개정(2017. 10. 20)  
 
별표1 [LG유플러스 전자문서서비스 이용요금표]
■ 기본서비스

요금제명 기본료 문서종류 이용요금
(부가세별도)
비고
기본형 10,000원/월 전자세금계산서 200원/건 이용건수가 없거나 기본료 이하로 사용한 경우 기본료가 청구됨
전자수발주 100원/건
전자계약 5,000원/건
기본형
(주거래업체형)
    주거래업체별
요금제
 
연동형     별도 계약요금
적용
 
수신전용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 부가서비스

서비스 명 기본료 알림 방법 이용요금
(부가세별도)
비고
알림서비스 없음 팩스 40원/건  
LMS 30원/건
SMS 20원/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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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납부자(성명, 생년월일, 주소)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계: 요금정산(청구,수납,채권추심,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
-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이동전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본인 확인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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